서브이미지

제목

특약조정으로 자동차 보험료 다이어트하기


특약조정으로 자동차 보험료 다이어트 하기

 

 

 

안녕하세요 한국자동차감정원입니다. 오늘은 특약조정으로 자동차 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경제상황이 어려운 만큼 생활비 절약을 위해 노력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가계에 부담이 되는 자동차 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알아봤습니다.
자동차 보험료 절감에 있어 안전운전과 교통법규를 준수는 기본인데요. 누구에게나 해당하는 방법 외에 자동차 보험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연간 주행거리가 짧은 차량
연간 누적거리가 7천km 이하로 짧은 주행거리를 운용하는 차량이라면 각 보험사별로 에코마일리지 특약을 알아보고 가입을 하면, 최소 5~12% 할인이 가능하며, 선 할인과 후 할인 등의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블랙박스 특약
요즘은 블랙박스도 차량의 필수품으로 자리잡는 추세입니다. 차량에 블랙박스가 있다면 가입 시 블랙박스 특약을 이용하여 가입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블랙박스의 제조회사, 모델명, 일련번호 등만 입력하거나 알려주면 보험사별로 2~5%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요일제 특약
요일제 특약은 주중에 하루 날을 정해 놓고 자동차를 운행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제도입니다. 월요일~금요일 중 하루를 정하고 운행을 하지 않는 대신 보험료를 절감하는 것입니다. 보험료는 차종에 따라 8~9% 정도 절약이 가능합니다.
 
친서민 특약
2010년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자동차 보험 개선 대책의 하나인 서민 경제지원형 자동차 보험 상품입니다. 자동차 소유자가 기초생활 수급자인 사람이나, 연소득이 4천만원 이하인 사람들은 세부 조건을 살펴본다면 3%정도의 추가 절감이 가능합니다.
 
사고 수리 시 중고 부품 사용 특약
일부 보험사 특약을 보면 사고 수리 시 일정 부분의 부품을 중고 부품을 수리하여 사용하게 하면 보험료를 깎아 준다는 특약도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중고 부품은 쓰다가 제거하여 다시 쓰는 부품이 아니라 부품의 기능에 문제가 없도록 재가공 된 부품으로 기능과 내구성에 문제가 없으며 적용되는 부분도 범퍼, 전조등, 문, 트렁크 등이기 때문에 특약을 선택하여 절감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한국자동차감정원

등록일2016-01-18

조회수39,348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격락손해(차량시세하락)